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은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와 함께 오는 9월 3일 충남 천안 신라스테이에서 ’식물성 대체육 생산 기술의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식물성 대체육 시장 현황과 핵심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로 4개의 주제(식물성 대체육 시장 현황, 가공 기술, 원료, 품질특성)로 진행되며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식물성 대체 단백질 시장 및 연구 현황‘에 박성권 교수(세종대), ’식물성 대체육 조직감 형성을 위한 가공 기술‘에 박성희 교수(서울과학기술대), ’식물성 대체육 조직감 형성을 위한 가공 기술‘에 조성준 교수(강원대), ’원료에 따른 식물성 대체육의 품질 특성‘에 류기형 교수(공주대)가 강연자로 나선다.
식품진흥원은 지난 3월 HMR기술지원센터를 개소한 바 있으며, 식물성 대체육 핵심 제조설비인 압출기(익스트루더)를 포함한 73종 171대의 연구·개발·검사·가공·생산이 가능한 시설장비를 구축하여, 대체육, 비(非) 가열살균, 친환경 스마트 포장 등 다양한 기술 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은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수칙준수를 위해 오프라인 현장 참여를 50명 미만으로 제한하고 실시간 온라인 송출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 신청 및 관련 문의는 공주대 식품공학과 사무실(041-330-1480) 및 식품진흥원 HMR산업화팀(063-720-0691)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