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모현시립도서관은 백신접종을 완료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뇌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모현시립도서관은 치매극복선도 도서관으로써 치매예방 전문프로그램 '반짝 번쩍 뇌운동' 개설하고 25일부터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육 가드닝, 타일 냄비받침만들기, 천연염색 손수건, 수분크림 만들기 등 4개 강좌로 운영된다. 백신 2차접종까지 완료한 50세 이상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수업은 9월 3일부터 9월 24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에서 4시까지 모현도서관 문화교실에서 진행된다. 백신접종을 완료했더라도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수강인원은 강좌당 10명으로 제한하며,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반짝 번쩍 뇌운동'은 시민을 대상으로 올바른 치매 예방법을 안내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시민들의 심리 치유와 고립감 해소 등을 위해 마련됐다.
모현시립도서관 관계자는“도서관은 지적 자극을 통해 삶의 즐거움을 찾는 공간 이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코로나로 지친 일상 속 뇌에 건강한 활력을 불어넣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모현도서관 ☎859-373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