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시민들의 건강한 음주 문화 조성을 위해 재미있고 유익한 음주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익산시보건소와‧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달 30일까지 익산시민들을 대상으로 「알코올중독 예방 온라인 캠페인 – 중독 탈출 NO.1」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무분별한 음주의 위험성과 절주의 필요성에 대해 알리고 올바른 음주 정보를 제공하여 건강한 음주 문화를 조성하고 알코올중독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한다.
실제로 ‘농림축산식품부 2020년 주류정보 실태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주류 소비자의 월평균 음주 빈도가 ‘9.0일’로 성인들 술 마시는 날은 늘은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영향으로 혼솔, 홈술 등 음주 문화가 변화함에 조금씩 자주 마시는 음주 습관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쉽고 재미있게 건강한 음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하게 된 것이다.
참여 방법은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iksanmh.or.kr)를 방문하거나 인스타그램에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검색해 참여할 수 있다. 거리에서 현수막 QR코드 촬영을 통해서 쉽게 참여해 5지선 다형과 초성 문제로 구성된 중독 탈출 퀴즈를 풀면 된다.
퀴즈 정답을 모두 맞춘 참여자 가운데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장승호 센터장은 “과도한 음주는 신체적‧정신적으로 각종 질병을 유발하고 사회적 문제로 야기될 수도 있는 만큼 경각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중독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063-841-423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