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코로나 블루 해소” 익산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열린시민교양강좌·토요도서관학교 수강생 모집...직장인 야간강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등록일 2021년08월09일 14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민들의 코로나 블루를 해소하고,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시립도서관은 오는 24일부터 12월 10까지 16주 동안 운영되는 하반기 열린시민교양강좌와 토요도서관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ksan.go.kr)에서 오는 11일과 18일 선착순 모집한다.

 

하반기에 운영 예정인 열린시민교양강좌는 그림책 지도사, 책놀이지도사, 독서향상 북큐레이션, 독서지도사 등의 독서 관련 강좌부터 실버미술에듀테이너, 업사이클링지도사, 풍선아트 등이 포함된 자격증 과정까지 총 34개 강좌가 마련됐다.

 

토요도서관학교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동화책 주인공 만나기, 호기심 팡팡 한국사, 청소년독서회 등 총 22개의 다채로운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주간에 도서관을 찾기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캘리그라피, 디카사진교실, 실용활용 컴퓨터, 기타반 등 총 9개의 야간강좌를 마련해 직장인들의 워라벨(Work –life balance,일과 생활의 균형)을 실현하게 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익산시민을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에 따라 대면 혹은 실시간 비대면 강좌로 진행될 예정이며, 대면 수업의 경우 마스크 착용, 책상 가림막 설치, 손소독제 비치, 수강인원 조정 등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하에 실시된다.

 

기타 모집 관련 세부 사항은 모현시립도서관(859-3731~2),영등시립도서관(859-4661~2)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초등학생부터 직장인이 참여할 수 있는 야간강좌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코로나19로 위축된 시민들에게 힐링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