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반려견 등록 자진신고 기간 운영

19일부터 9월 30일까지, 2개월령 이상의 개 대상 등록 기간...동물등록 대행업체 방문해 내·외장형 장치 선택 신고

등록일 2021년07월18일 09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반려견 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

 

시는 19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반려견 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오는 9월까지 자발적 등록을 유도하고 신고 기간 이후 반려동물 미등록자 등을 집중 단속할 계획이며, 미등록견은 개장 예정인 익산시 반려동물 놀이시설 이용이 제한된다.

 

동물보호법에 따라 주택·준주택·이외의 장소에서 반려의 목적으로 기르는 2개월령 이상 된 개를 소유한 사람은 의무적으로 동물등록을 해야 한다.

 

이미 등록한 동물의 유실·사망, 소유자 변경, 소유자 정보(주소, 연락처) 등을 변경할 시에도 반드시 변경 신고를 해야 한다.

 

이번 자진신고 기간에 반려동물을 등록하거나 등록된 정보를 변경하면 미등록에 따른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나 변경 신고 지연에 따른 5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면제된다.

 

등록은 동물등록 대행업체를 방문해 무선식별 장치를 체내에 삽입하는 내장형과 목걸이 등의 형태로 부착하는 외장형 중에 등록방식을 선택해 신고하면 된다.

 

변경 신고는 대행기관 방문 없이도 ‘동물보호관리시스템’ 홈페이지 접속 후 온라인 신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 운영으로 소유자의 책임의식을 강화해 유실·유기동물 발생을 최소화하겠다”며 “반려견의 소유주는 안전조치·배변처리 등 필수적인 펫티켓을 지키는 등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 관내 동물등록 대행기관(17개소)은 고려ㆍ금강ㆍ다나음ㆍ모현ㆍ미래종합, 에버그린펫클리닉, 와우, 익산산업, 쿨펫, 퍼피존, 휴, 하림애니멀클리닉 등 동물병원 12곳과 귀엽개, 날 데려가주 개, 로얄펫, 야옹아멍멍해봐, 핫도그 등 동물판매업소 5곳이 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