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립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생활에서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우선 익산시립 모현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내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경제개념을 심어주기 위한 ‘어린이 경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북경제교육센터 후원으로 운영되며 오는 27일부터 3일간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경제 기초 개념에 쉽고 재밌게 다가갈 수 있도록 ▲부자가 되는 용돈 관리법 ▲영화로 보는 경제 ▲내가 만든 사회적 기업 등 각각의 주제로 3회차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익산시립 영등도서관에서는 초등학교 1~6학년 대상으로 <초록지구를 지키는 방법>을 주제로 ‘2021년 여름방학 독서교실’을 개설한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으로 운영되며 시립도서관 사서 및 전문강사와 함께 도서관 이용지도, 다양한 독서 및 독후활동으로 진행된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익산시장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한다.
시립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7월 14일(수)부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ksan.go.kr)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되며, 교육은 코로나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위해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경제 교실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경제 지식을 습득하고, 환경에 대한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기후 변화와 환경에 관심을 갖는 등 책과 함께 유익하고 재미있는 여름방학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ksan.go.kr) 또는 모현도서관(☎859-7339), 영등도서관(063-859-466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