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채수훈 계장 ‘지역사회복지 플랫폼’ 책 발간 화제

27 여 년 동안 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 겪은 현장 경험 등 담아

등록일 2021년06월22일 17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복지정책과 채수훈 계장이 자신의 지역복지 현장 경험을 녹여낸‘지역사회복지 플랫폼’ 책을 출간해 화제다.

 

이 책은 공공복지의 최일선에서 근무하고 있는 저자가 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 지난 27여 년 동안 실천해온 지역사회복지 이야기로 꾸며져 있다.

 

주요 내용은 △지역사회복지 이론과 정책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과 사례 △사회복지공무원제도와 늘 처음처럼 등 총 5장이 연계된 플랫폼으로 구성됐으며, 부록에는 영등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추진한 지역사회복지사업 내용도 함께 실려 있다.

 

또한 지역사회복지를 실천하는 공무원은 물론 민간 사회복지사, 사회복지 대학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이 손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공공복지 현장에서 몸소 체험한 경험들이 자세히 담겨져 있다.

 

특히 정부 지역사회복지 정책과 현장 사례가 적절한 조화를 이루고 있어, 앞으로 필독서로서

많은 공무원들의 귀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채수훈 계장은 “대한민국 사회복지공무원은 공공복지 역사의 산증인으로서 자칫 현장의 목소리가 사장될까 우려돼 이 책을 쓰게 됐다”며 “정의로운 지역사회복지가 주민의 참 행복이 될 때까지 초심을 잃지 않고 주민복지를 잘 실천해 나가겠다” 고 출간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저자는 지난 1993년에 사회복지공무원에 임용된 후 최일선에서 실사구시 정신으로 주민복지 증진에 선구자 역할을 해왔다. 또한 ‘공공부조와 복지행정서비스’ 등을 출간하고 익산시 적극행정인상을 수상했으며 보건복지부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자문위원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