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 미용피부화장품과 헤어전공 학생 8명이 ‘제4회 2021 월드뷰티 엑스포 & 뷰티페스티벌 공모전’에서 대상을 비롯한 다수 부문에서 전원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했다.
뷰티창업전문가협회 주관하고 및 대전광역시와 KBS스포츠과학원의 후원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분위기를 감안하여 온·오프라인의 공모전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미용 전공관련학과 약 600여명의 학생들이 헤어, 피부관리, 메이크업, 네일 등 각 세부 전공별로 경연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원광보건대학교 학생 8명은 미용피부화장품과 헤어디자인 전공으로 헤어창작부분(4명), 크리에이티브부분(2명), 데이스타일부분(2명) 4개 종목에 참가하여 대상 2명을 비롯하여 최우수상, 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전공 분야 기량을 인정받고 대학의 명예를 높였다.
수상내역에 따르면 △대상 : 이주현(데이스타일), 임도진(헤어창작) △최우수상 : 이서진(크리에이티브), 박신영(헤어창작), 손채이(데이스타일) △우수상 : 문희라(크리에이티브), 박효덕(헤어창작), 강유정(헤어창작) 등이다.
미용피부화장품과 유현주 교수는 “COVID-19 팬데믹으로 위축되고 정체되기 쉬운 전공 탐구에 대한 동기부여와 경쟁이 아닌 학생들이 스스로 생산적인 자기발전을 위하고, 진로를 자기주도적으로 설계하여 성공적인 사회정착을 위한 교육의 일환으로서 최선의 노력으로 좋은 결과를 이루어 매우 기특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 미용피부화장품과는 본 대회 이외에도 매년 다양한 미용경기대회에 출전하여 전국규모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미용관련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현장수요 중심의 종합능력을 겸비한 전문 미용인을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