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전북도‧13개 시군과 중국 관광객 유치 ‘박차’

중국서 ‘중국서부국제관광박람회’ 개최, 전북 관광 홍보관 운영 ‘미륵사지·서동마 음식·보석’ 활용 홍보 나서

등록일 2021년06월14일 14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전북도·13개 시군과 함께 지역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중국 관광객 유치에 주력한다.

 

시는 전북도·13개 시군과 함께 중국 충칭에서 열리는 제7회 중국서부국제관광박람회에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전라북도 관광 홍보관’을 운영했다.

 

이번 박람회는 전북도 공동으로 참가하는 최초의 해외 현지 홍보마케팅 행사로, 선제적인 관광 홍보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중국 관광 시장을 개척하고자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박람회에서 홍보관 주제는 한국을 대표하는 이미지를 내세워 홍보 효과를 높이는 데 주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익산 미륵사지 ▲익산지역의 특산물인 서동마를 이용해 만든 음식(마약밥, 마튀김, 마피자) ▲보석체험(만들기 체험) 등을 홍보했다.

 

특히 시를 포함한 14개 시군의 대표 관광지, 시군 대표 체험프로그램 ‧ 대표 음식, 전북의 4계절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테마로 홍보관을 구성해 많은 관람객들이 홍보관을 방문하며 전북여행에 대한 문의가 이어졌다.

 

또한 전북홍보관은 전시 홍보에 그치지 않고 박람회 기간 내 체험프로그램 운영, 퀴즈 이벤트 등이 실시돼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었다.

 

체험프로그램에서 전북도 시군 대표 관광자원을 소재로 한 보석팔찌 만들기, 한지엽서 만들기, 보석함 채색, 한지 만들기, 국악체험(사물놀이) 등이 운영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전북도 중국사무소가 현지 운영과 진행을 전담해 추진했으며, 향후에도 박람회에 참여했던 관광·언론 관계자와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마케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전북도와 익산시 등 14개 시군이 주요 관광 상품을 연계 홍보해 도내 관광객 유치는 물론 시의 주요 관광지와 특산품 홍보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겠다”며 “중국 충칭에 관광 홍보를 활발하게 추진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나아가 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