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하수도 요금 감면 지원’ 혜택 호응

상반기 취약계층·다자녀 가정 등 2억3천600만원의 요금 지원, 다자녀가구 총 580세대 감면

등록일 2021년06월14일 13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하수도 요금 감면 혜택이 확대되면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익산시 하수도 운영관리 조례’가 개정되면서 하수도 요금 감면 혜택을 받은 수혜자들이 크게 증가했다.

 

연도별 요금 감면 기록을 살펴본 결과 지난 2019년 1천611가구·9천200만원, 지난해 2천413가구· 2억5천300만원, 올 상반기만 2천786가구·2억3천600만원이 지원됐다.

 

주요 감면 대상자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기초 생활 수급자와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 가구이며, 이들에게는 매월 가정용 10㎥ 사용량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달에는 1억4천만원이 지원됐다.

 

특히 개정된 조례 가운데 지원범위가 확대된 다자녀가구 감면을 통해 총 580세대가 혜택을 받고 있으며 이는 출산 장려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밖에도 시는 현재 진행 중인 분류식 하수관로 정비사업이 아직 완료되지 않아 개인 하수처리시설(정화조)을 통해 생활하수를 배출하는 경우와 사용자 책임이 없는 누수 발생으로 요금이 과다하게 발생할 경우에도 시 조례에 따라 하수도 요금을 감면해 주는 등 시민 편의를 우선하는 하수도 행정을 적극 시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하수도 요금 감면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어 시민이 행복한 정주여건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행정적 지원이 필요한 시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하수도 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하수도 요금 감면에 대한 자세한 문의와 신청은 하수도과(☎859-4423)로 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