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 본격 운영

2곳에서 진행, 3월 30일~4월 2일 정기형체험 접수

등록일 2021년03월30일 13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유치원·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유아 숲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30일 익산시에 따르면, 유아숲체험원은 산림자원을 통해 아이들이 숲의 소중함을 알고 자연 친화적인 마음을 기를 수 있게 해주는 숲속 놀이터로, 프로그램은 산림교육 전문가인 유아숲지도사가 현지에서 신청자들의 연령, 계절별 숲의 특성 등에 맞춰 직접 계획하고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2개의 유아숲체험원에서 진행되며, 정기형 유아숲체험은 자체 보험에 가입된 유아교육기관(유치원, 어린이집 등)에 한해 다음 달 2일까지 신청서와 보험 서류 등을 제출해 접수하면 된다. 수시형은 시 홈페이지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해 체험 3일 전까지 접수하면 된다.

 

유아숲체험원은 자연친화적인 숲 체험을 목표로 삼아 지난 2016년 금마 서동공원 유아숲체험원, 2018년 웅포 곰돌이 유아숲체험원을 조성·운영했으며, 지난해에는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6천여명의 이용객이 다녀가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밖에도 자유시설은 평일 체험 시간 외 또는 주말에 보호자를 동반해 이용할 수 있고 이외 이용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산림과(063-859-5887)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