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전 시민 대상 ’시민안전보험‘ 가입

올해 뺑소니·무보험차 상해, 감염병 사망 추가

등록일 2021년03월03일 14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지역 내 주민등록이 등재된 모든 시민(외국인 포함)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과 각종 사고에서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는‘시민 안전 보험’에 가입했다.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 가입한 보험 보장범위는 기존 보장항목을 포함해 올해 ▴뺑소니, 무보험차 상해 사망 1백만원 ▴감염병 사망 1백만원 보상이 신규 추가됐다.

 

기존 보장항목은 ▴폭발·화재·붕괴, 대중교통 이용, 강도, 농기계 사고로 인한 사망, 후유 장해 정도에 따라 최대 1천만원 ▴일사병·열사병 등을 포함한 자연재해는 사망 최대 1천만원 ▴12세 이하 스쿨존 부상치료비 1천만원 ▴익사사고 사망 3백만원 보상 등이다.

 

보험을 처음 가입한 2017년 11월부터 현재까지 14명, 1억470만원의 보상금이 지급됐다.

 

시 관계자는“예기치 못한 재난이나 안전사고 피해를 입은 시민들이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시민 안전 보험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홍보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안전도시를 만들다”며 “앞으로도 보장내역과 보상금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험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익산시청 시민안전과(063-859-5404) 또는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콜센터(1577-5939)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