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육아종합지원센터는 다음달 1일부터 ‘우리아이놀이꾸러미’참여자를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부터 비대면으로 진행된 신규사업으로 영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10가지 놀이를 기획하고 놀이에 필요한 재료와 놀이방법 등을 꾸러미에 담아 신청자에게 배부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사업 운영 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올해는 참여자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놀이꾸러미는 두부, 화장지, 가루놀이 등 영유아의 창의성과 사회성, 신체, 언어발달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다양한 오감놀이로 구성되어 있고 놀이안내문도 포함되어 있어 가정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놀이꾸러미 이용을 원하는 가정은 다음달 1일부터 8일까지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신청 가능하며 다음달 15일부터 매일 40가정씩 10일간 총 400가정에게 센터 앞 주차장에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배부될 예정이다.
한 놀이꾸러미 참여자는“장기간 가정양육으로 지쳐있던 중 꾸러미를 받고 아이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놀이를 할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올해도 다양한 놀이가 기획돼 아이와 함께 좋은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이번 사업을 통해 장시간 가정양육으로 지친 양육자들과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 하나가 더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며“ 앞으로도 육아가 즐겁고 아이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childcare.iksan.go.k)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063-859-4765)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