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치과대학, 2018 진로콘서트 ‘멘토링’

동문 선배들이 멘토로 참여해 진로 선택 조언

등록일 2018년08월28일 16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 치과대학의 멘토링 프로그램인 ‘2018년 진로콘서트’가 지난 25일 제2치학관 손외수 홀에서 개최됐다.

 

치과대학 제14기 동문 및 제35기 졸업준비위원회가 함께 준비한 이번 콘서트는 ‘선배님 질문 있습니다’를 주제로 한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수도권과 지방, 전문의와 일반의, 단독개원과 공동개원 등 다양한 형태의 치과의사 삶을 보여주는 6명의 동문 선배가 멘토로 참가했다.

 

100여 명의 재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멘토들은 사전 조사 및 오픈 SNS를 통한 질문 등 후배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사항에 대한 답변을 이어갔으며, 진로 선택의 시기와 요소 등에 대해서도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정호영 멘토는 “이벤트와 과도한 할인, 사무장 치과 등에 관해 학생들이 문제의식을 가져야 하며, 선후배 및 동료와 협력을 통해 올바른 치과의사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강성호 멘토는 “재학 중 다양한 전공을 접하고, 신중하게 고민한다면 옳은 결정을 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중수(치의학과 4년) 졸업준비위원장은 “치과의사의 길을 앞서 걸어오신 훌륭한 선배님들의 발자취에서 신선한 자극을 받았다”며, “앞날에 대한 청사진을 그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의 멘토로 참여한 14기 동문은 후배들을 위한 속 깊은 조언과 함께 에코백과 파우치 등 기념품을 제작해 전달하는 등 남다른 후배 사랑으로 큰 박수를 받았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