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다문화가족 “우리가족愛여름” 힐링 나들이

베트남, 중국, 캄보디아, 필리핀 등 다문화 11가정, 부안군 일원으로 나들이

등록일 2018년08월26일 15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베트남, 중국, 캄보디아, 필리핀 등 익산다문화가족들이 25일 부안군으로 여름 힐링 나들이에 나섰다.

 

원광대학교와 익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홍달아기, 이하 익산다가)가 함께 주최한 두 번째 힐링 나들이가 이날 부안군 일원에서 펼쳐졌다.

 

전라북도와 익산시 지원으로 운영되는 ‘2018 글로벌마을학당운영(행복플러스사업)’의 일환인 ‘힐링 나들이’는 다문화가족을 위한 문화 및 여가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베트남, 중국, 캄보디아, 필리핀 다문화 11가정(35명)과 함께하였다.

 

이번 나들이는 체험활동, 지역문화 탐방, 공연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가족 간의 긴장감을 완화시키는 것은 물론, 긍정적 가족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된다.

 

이번 나들이에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한 A씨(중국)는 “태풍 때문에 나들이를 못 갈까봐 걱정했는데, 날씨도 맑고 가족들과 함께 정말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하며, “하루 동안 정말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아이에게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다가는 다문화가족의 건강성 증진 및 이주민들의 안정적 한국정착을 위해 연중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9월에도 다문화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다가(Tel: 841-6040)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