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사랑 나눔·시민의 발 '6개 교통봉사단체' 귀감

축제장 방문객 편의 제공, 명절 때 공설묘지 조문객 교통지도 등 봉사

등록일 2018년05월30일 17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랑 나눔에 앞장서는 한편 시민들의 발 역할을 하고 있는 익산시 6개 교통봉사 단체가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익산지회를 비롯한 대한민국특전동지회 재난구조협회 익산지회, 익산시 해병대전우회, 사랑실은 교통봉사대 익산지대, 익산장애우 환경교통봉사대, 익산시민경찰 연합회 등 6개 교통봉사 단체다.

 

이 교통봉사 단체들은 시를 대표하는 5월 서동축제, 10월 국화축제 등 매년 개최하는 익산시의 축제장에 가면 어김없이 볼 수 있으며,  익산시민은 물론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이들은 평상시에는 개별로 생업 및 단체 활동을 하다가도 익산시 행사나 명절처럼 교통지도가 필요하면 시민들이 교통 불편 없이 축제를 즐기고 명절에는 팔봉공설묘지에 조문객들이 편히 다녀갈 수 있도록 교통지도를 하고 있다.

 

특히 올해 설날 팔봉공설묘지 교통지도 외에도 4월 거북이마라톤대회(1일), 5월 서동축제(4일) 기간 역시 하루도 빠짐없이 교통지도 봉사를 실시했고 올해 하반기에는 제99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38회 장애인체육대회, 국화축제 등 굵직굵직한 시 행사에서 시민을 위해 봉사할 계획이다.

 

김진성 교통행정과장은 “각종 행사를 진행하면서 교통봉사 단체들이 있어 매우 든든하다”며 “성심성의껏 교통지도를 위해 힘써주는 모습에 고마움을 넘어 일종의 전우애를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