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보건대, 올해 전문학사1,345명‧학사학위 366명 배출

제41회 학위수여식 거행...‘원광교육 3색 인증서’ 400여명 수여

등록일 2018년02월07일 20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보건대학교가 올해 학위수여식에서 21개학과 졸업생 1,711명을 대상으로 전문학사학위(1,345명) 및 학사학위(366명)를 수여했다.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가 7일( 오전 11시 대학 WM관(원광테크노마켓)에서 제41회 학위수여식을 거행했다.

 

이날 행사는 학사보고, 학위수여, 총장 및 내빈 축사 등의 순으로 이어졌으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상, 육군부사관학교장상 등 60여건의 시상이 진행됐다.

 

또한, 대학 측이 학생들의 능력함양 및 기초교육체계 확립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시행한 ‘원광교육 3색 인증제’의 교육과정 이수자(인성, 글로벌, 창의 부문) 400여명에 대한 인증서를 수여하기도 했다.

 

원광교육 3색 인증제란 다양한 전문분야의 중견 직업인으로 진출하게 될 학생들의 기초능력 함양을 위해 인성, 글로벌, 창의 등 3가지 기본역량을 구비할 수 있도록 경력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김인종 총장은 회고사를 통해 “학생 여러분들이 행복의 미래를 위해 열심히 땀 흘린 결과 우리대학은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 5년 연속 선정, 학교기업지원사업 3년연속 선정, SCK사업, LINC+ 사업, K-Move 스쿨, 청해진대학 사업, 기관인증 평가 등 전문대학 핵심 재정지원사업을 석권하는 눈부신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치하하며, “일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삶에 대한 넘치는 애정, 인간에 대한 따듯한 배려를 바탕으로 보건·복지 분야를 선도하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1976년 개교해 40여년간 호남지역을 대표하는 명문 사학으로 자리잡아온 원광보건대학교는 보건의료학부∙보건복지학부∙호텔관광외식학부∙한류예술학부∙간호학부∙군사학부 등 6개 학부의 보건∙복지∙힐빙 특성화 교육을 통해 지금까지 총 5만 3천여명의 글로벌 인재를 배출한 바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