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2017 전국 효 문화 확산 프로젝트 열려

원광효도마을 주최 18일 원광보건대 원광테크노마켓에서

등록일 2017년11월19일 13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효 정신 함양과 효 의식 확산을 위한 2017 전국 효 문화 확산 프로젝트(효 실천 전진대회)가 사회복지법인 원광효도마을(이사장 오순옥) 주최로 18일 원광보건대학교 원광테크노마켓 컨벤셜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1년 동안 전국 25개 효 실천 동아리 활동 발표와 효행 공모전에 선정된 효행 시, 사진, 수필(효행일기, 효행편지) 포스터 부문 등 16개의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식이 이뤄졌다.

 

성일고등학교 이철은 학생은 효행 공모전 부문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고, 이리여자고등학교 효 누리팀이 효 실천 동아리부문에 선정됐다. 이 자리에는 전국의 효 실천 동아리 및 청소년과 시민들이 행사에 참석해 축하했다.

 

또한 원광효인성실천연구원 최영돈 연구원장의 효행특강이 이어져 현대적 효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며 효의 생활화를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사회복지법인 원광효도마을 오순옥 이사장은 “현대사회의 많은 문제들이 효 의식의 결핍에서 나타나고 있으며 이러한 사회문제의 해결책으로 효 의식 함양이 필요하다”며 “효행 정신 함양과 효 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