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익산문화재단이 SNS 등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 익산의 문화, 역사 등을 알리는 ‘익산 문화알림이 홍보단’(이하 홍보단)을 이달 3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홍보단은 총 50명의 규모이고 8월 4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사전 2회의 전문 온라인 홍보교육을 수료한 후 12월말까지 활동하게 되며, 익산 내 아트마켓, 공연, 축제, 거리행사 등을 알리는 ‘공연·행사팀’과 시각예술, 문예창작과 관련한 전시회 등을 알리는 ‘전시·예술팀’, 그리고 대학생과 청년들을 대상으로 문화행사와 익산 문화유적지 및 관광지를 홍보하는 ‘청년문화팀’등 총3개 팀으로 구성될 예정으로 익산의 우수한 문화·예술과 공연 콘텐츠 등을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수요자들에게 다양하고 풍성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재)익산문화재단 관계자는 “‘2017년 익산 관광원년의 해’를 맞아 우리시의 문화와 예술에 자긍심을 가지고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열정을 가지신 분들이 많이 지원해 주셨으면 좋겠다.”라며 “올해를 시발점으로 앞으로 우리 시민들이 우리시의 문화·예술에 더욱 자부심을 가질 수 있고 뛰어난 우리 문화·예술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홍보단 활동은 자원봉사 활동 실적이 인정되며 활동 종료 후 수료증 및 인증서가 지급되고, 우수 홍보단원을 선발하여 상장수여와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익산 문화알림이 홍보단은 (재)익산문화재단 홈페이지(www.iscf.or.kr), 이메일(ido-kbs@iscf.or.kr) 및 팩스(063-843-9912)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063-843-881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