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어린이집 연합회와 연계해 마련한 ‘프리미엄 영유아 부모교육’이 지역 내 영유아 부모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프리미엄 영유아 부모교육은 여성가족친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영유아 부모에게 양질의 육아 정보를 제공해 부모의 올바른 자녀 교육관 정립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책과 배려 깊은 사랑이 행복한 영재를 만든다’를 주제로 영유아 가족들이 가장 어려워하고 궁금해 하는 가정 내 양육 방법을 상세히 설명해 부모들의 높은 호응과 극찬을 받았다.
교육에 참석한 박유미 씨는 “가정에서 어떻게 아이들을 키워야 할지 모르는 초보 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었다”며 “적절한 사례를 통한 교육이 많은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 응원 차 방문한 정헌율 익산시장은 “아이가 행복한, 육아가 즐거운 여성가족친화도시인 익산시는 이번 프리미엄 부모교육을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계획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육아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프리미엄 부모교육’ 외에도 영유아 부모님의 육아 의식 함양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클로버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childcare.iksan.go.kr) 또는 전화(063-859-476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