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학장 조석남)가 미래사회 주인공이 될 청소년들의 직업진로 지원에 팔을 걷고 나섰다.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는 지난 6월 1일과 2일 이틀 동안 논산공설운동장에서 진행된 제4회 논산시 청소년 진로직업박람회에 참여해 직업체험관과 진로상담관을 운영했다.
익산캠퍼스의 논산시 청소년 진로직업박람회 참여는 청소년들이 적성과 흥미를 찾아 미래사회의 창조적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특히 주얼리디자인과의 ‘보석디자이너’ 직업체험관에는 약 30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주얼리디자인과 홍성백 교수가 직업체험 멘토로서 보석디자이너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직업체험과 진로 탐색 과정을 도왔다.
행사 기간 동안 직업체험 멘토로 활동한 주얼리디자인과 홍성백 교수는 “많은 학생들이 주얼리디자인 체험에 즐겁게 참여해 매우 뿌듯하다”면서 “앞으로도 많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진로진학상담관에서는 매년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에 입학을 희망하는 많은 청소년들이 찾아 대학의 여러 과정에 입학 관련 상담을 받았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는 2년제 대학(다기능기술자)과정과 국비1년 직업훈련(기능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일반계고 3학년 진학예정자에게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일반계고교 위탁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2년제 대학과정은 9월 11일부터 수시1차를 시작으로 수시2차, 정시 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국비1년 직업훈련과정과 고교위탁과정은 11월 초부터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