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공무원노조 ‘단체협약’

근무여건 개선과 공공서비스 향상 기대

등록일 2017년04월01일 17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시장 정헌율)와 익산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상수)가 2017년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정헌율 익산시장과 김상수 익산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3월 31일 오후 시청 상황실에서 간부공무원, 노조 지도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단체협약 체결식을 가지고 상생과 협력의 동반자 관계임을 재확인했다.

단체협약 체결에 앞서 노사 양측은 지난해 10월 노사 상견례를 시작으로 여러 차례의 수시교섭과 5차례의 실무교섭을 거치는 과정에서 98개조에 이르는 발전적인 협약안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체결된 단체협약서는 총칙, 조합활동, 근무조건 등 8개 장과 부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요내용으로는 ▲ 협약의 준수의무 ▲ 사무실 환경개선 ▲ 후생복지시설 확충 ▲ 인권 및 여성권익 신장 등의 내용이 세부적으로 포함되어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노사가 힘을 모아 정말 살고 싶은 익산시를 함께 힘을 모으자”며 “전국에서 가장 우수하고 모범적인 노사문화를 만들어 가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김상수 익산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역시 이에 화답하면서 “익산시 전 직원은 언제나 시민 편에 서서 본연의 업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조합원들의 복리후생, 근무여건 개선 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공무원 조합원들의 근무여건과 처우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노조와의 지속적인 대화와 소통을 통한 상생협력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익산시공무원노동조합은 익산시청에 근무하는 공무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7년 설립된 이래 조합원 수는 현재 1,200여명에 달하고 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