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정헌율 시장, 청렴공직 ‘고강도 드라이브’

‘청렴도 향상 부서별 대책보고회’ 개최‥‘간부 솔선수범’ 강조

등록일 2017년03월28일 15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헌율 익산시장이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고강도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정 시장의 이 같은 의지는 최근 잇따랐던 공직 비위 관련 문제점들을 다양한 청렴 시책을 통해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기에 정착시키겠다는 의중으로 읽힌다.

28일 익산시에 따르면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고강도 청렴 대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시는 이날 시청 상황실에서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도 향상을 위한 부서별 대책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간부공무원이 중심이 돼 ‘청렴한 익산시 공직문화’를 조기에 정착시키고자 하는 정헌율 익산시장의 강력한 의지에 의해 추진됐다.

감사담당관 외 49개 부서는 청렴캠페인, 청렴계단 오르기, 청렴퀴즈왕 선발, 청렴 메아리 엽서, 청렴 독서 릴레이, 청렴식권제, 인가민원 처리기간 단축, 기술용역 조달발주 행정절차 간소화, 건축허가·신고 투명성 제고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발굴했다.

각 부서는 이 시책들을 꾸준히 추진하고 더불어 투명하고 공정한 예산집행과 관행적 부당한 행위들을 근절시켜 나갈 예정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는 말처럼 부서장들부터 청렴에 대한 인식과 솔선수범하는 자세에 따라 청렴도 향상의 성패가 좌우될 것”이라며 “행정이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다는 믿음의 바탕위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1,500명의 직원이 하나가 되어 맡은 바 추진업무에 최선을 다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