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민원콜센터(1577-0072)가 사전안내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축제․문화 행사, 내 고장 소식 등 익산시를 알리는데 홍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민원콜센터 사전안내서비스는 민원콜센터를 이용하는 시민고객을 대상으로 시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교육, 축제, 문화행사를 1개월 전 부터 일시, 장소, 프로그램내용 등을 홍보하여 관광객유치는 물론 내 고장 소식을 알리는 서비스다.
익산시 민원콜센터는 2011년부터 서동축제, 주얼리보석대축제, 천만송이 국화축제 등 대표적인 행사에 대해서 사전안내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체계적인 안내와 홍보를 위해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시 전반적인 행사자료를 수시로 제공받아 안내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사전안내서비스를 통해 익산시를 홍보하고, 지역 축제와 행사에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익산시 민원콜센터는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전화 민원상담뿐만 아니라 홀로사시는 어르신들에게 매주 2회 안부전화 및 시정소식 안내 등 맞춤형 노인복지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매월 시민만족도 조사를 통한 사후관리를 실시하고, 시민의견을 수렴하여 상담서비스 개선에 활용하고 있다. 2016년도에는 외부 전문기관(한국산업관계연구원)에 의뢰한 민원콜센터 만족도조사에서 90.2%의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