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익산문화재단이 청년들의 꿈과 열정을 지원하는 동아리(단체) 누리알찬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익산시의 중고등학교 및 대학교 청년 동아리를 대상으로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동아리활동을 활성화 하며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에 참여 함으로 창의적인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지원 사업이다.
이번 청년 “누리알찬”지원사업 자격요건으로는 14세 이상 28세 이하 10명 이상으로 구성되어, 연중 4회 이상 공연 등 익산시 행사에서 활동을 할 수 있는 동아리(단체)이고, 구성 이후 1년 이상 활동경력이 있어야 한다.
또한 중•고등학교 동아리의 경우 동아리 지도자(담당선생님 또는 강사 등)가 반드시 배치되어야 한다.
“누리알찬”지원사업 모집은 3월 29일(수)까지로 총 10개 동아리(단체)를 선정하여, 올해 11월까지 익산의 크고 작은 문화현장에서 공연 또는 참여를 통해 지역 문화를 함께 만들어가게 된다. 또한 선정된 각 동아리 대표 및 지도자의 참여를 통해 연합회를 구성, 연말 연합발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지원사업의 신청방법은 (재)익산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참가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ido-kbs@iscf.or.kr) 또는 직접방문 접수하여야한다. 문의사항은 063)843-8817 예술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