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설 명절 준비 전통시장에서 하세요~

정헌율 시장 등 공무원, 7개 전통시장 장보기나서

등록일 2017년01월22일 12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청 공무원들이 전통시장 장보기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한 시청 공무원들이 20일 오후 지역 내 7개 전통시장을 찾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행사’와 장보기 이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해 전통시장 상권을 살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헌율 시장과 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한 국․소․단별 직원들은 전통시장에서 온누리 상품을 이용해 설 성수품을 구매하고,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노력했다. 시는 이날 구입한 설 성수품을 관내 사회복지시설 2개소에 기부했다.

정헌율 시장은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따뜻한 격려를 보냈다. 정 시장은 “전통시장을 살리는데 일회성 행사가 아닌 시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지역의 소상공인은 물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 더욱 관심을 갖고 힘을 보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오는 설 명절까지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 온라인 쇼핑몰 등 대형유통업체의 지역진출로 상권 위축과 매출감소로 움츠리고 있는 전통시장에 온기를 불어넣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전통시장을 이용하도록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매년 전 공무원이 맞춤형 복지제도(1인 5만원)에서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해 매월 2회 ‘전통시장 가는 날’을 운영하고, 먹거리체험 및 중식, 장보기 등을 실시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