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의장 조규대) 제191회 임시회가 개회 중인 가운데, 의원들은 저마다 시민생활과 밀접한 심도 있는 질의를 펼치며 집행부의 조속한 대책을 촉구했다.
기획행정위원회
▸마을방범용으로 설치 된 CCTV의 유지․보수 및 개인정보 유출방지 등 관리책임을 명확히 해줄 것과 기 설치된 저화소 CCTV는 판독기능 저하로 실효성이 없으니 연차적으로 계획을 세워 교체할 것을 제안하였다.
▸지난해 세수증대를 위해 노력한 부서를 치하하고 올해에도 도와 협의, 타시도 교류 등 더욱 노력하여 목표액을 초과달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물품구매에 있어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에서 육성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이나 여성기업 등의 물품을 우선구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보건복지위원회
▸경로당 지원에 있어 미등록 경로당 기준을 명확하게 마련해 줄 것과, 기능보강사업 진행에 있어 일정에 쫓겨 부실공사가 우려되는 일이 없도록 조기에 집행할 수 있기를 당부하였다.
▸아파트 주차시설 등 장애인 편의시설 개선사항을 적극 권고하여 장애인 인권확보에 힘써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사업에 있어 다수 인원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중복지원방지 등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하였다.
산업건설위원회
▸올 해 중앙지하차도가 개통함에 따라 인근 지역에 공영주차장 조성 및 도로구조 개선을 통하여 교통체증이 유발되지 않도록 노력해 줄 것을 요구하였다.
▸교통약자를 위한 교통수단 운영에 있어 발생되는 민원을 해결하고자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양질의 서비스 제공, 홍보 강화 등 다양한 방법을 찾는 노력을 당부하였다.
▸건축물 안전지킴이 재능기부사업이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 홍보를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