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로컬푸드직매장 개장준비 ‘한창’

시의회 산업건설위원 로컬푸드 직매장을 방문 준비사항 점검

등록일 2016년01월26일 18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는 3월에 개장하는 익산 로컬푸드직매장이 최종 점검교육을 비롯해 현장방문 등을 하며 시범운영 준비에 한창이다.

익산로컬푸드직매장은 개장을 위해 출하회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최종 점검교육을 25일~ 28일까지 4일간 실시한다. 로컬푸드직매장에 출하를 희망하는 농가는 이 점검교육을 수료해야만 최종 출하 자격이 부여 된다.

이번 점검교육에서는 익산시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방향과 출하안내, 성공하는 로컬푸드 출하자의 역할과 규정준수 등 로컬푸드 출하방법 안내와 점검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지난 25일 시의회 산업건설위원들은 로컬푸드 직매장을 찾아 현장 의정활동을 펼쳤다. 직매장내 안전성검사실, 저온저장실, 소분실 등 내부시설물 돌아보고 3월 개장 준비사항을 꼼꼼히 점검했다.

산업건설위원들은 “익산시 역점 시책인 만큼 소비자와 생산농가 모두에게 상생의 장터, 명품 로컬푸드직매장으로 거듭나도록 각별한 노력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한웅재 익산시장 권한대행은 “농산물 품질과 안전관리를 소홀히 하거나 상품 구색을 맞추기 위해 자칫 다른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판매하는 일이 발생해 소비자의 신뢰를 잃어버리는 사례가 없도록 직매장 운영준비에 세심한 노력을 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1층 매장 504㎡ 규모로 조성된 익산로컬푸드직매장은 신성한 지역농산물과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장터로 사업비 12억원을 들여 완공됐다. 운영자인 익산로컬푸드협동조합은 현재 매장 및 기획생산 관리 직원등 11명을 채용하였고 경험이 풍부한 전문CEO도 영입 한바 있다.

소통뉴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