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중국 유력 언론, 동북아 물류 허브 국식클 ‘관심’

중국경제망, 탕옌주 등 2개 매체, 국식클 홍보관 방문

등록일 2015년09월21일 13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중국 유력 언론매체들이 동북아시아 교통‧물류의 최적지로 평가되고 있는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잇따라 내방하고 있다.

중국 유력 언론매체의 익산 방문은 지난 10일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 피플닷컴 코리아(주) 저우위보(周玉波) 대표의 방문에 이은 두 번째다.

21일 익산시에 따르면, 중국경제망과 식품전문잡지 탕옌주의 기자단이 오는 22일 국가식품클러스터 홍보관을 방문할 예정이다.

중국경제망은 중국 내에서 가장 권위있는 온라인 경제 미디어 웹사이트로 경제생활의 모든 영역에 걸쳐 대외경제정보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으며, 식품전문분야의 탕옌주는 주류 및 식품전문잡지로 중국전역에 8만부의 부수를 발행하고 있는 전통 기업이다.

이날 ‘중국경제망’의 두창융 부국장과 ‘탕옌주’의 단위평 국장은 국가식품클러스터 홍보관과 사업현장 시찰하고 최첨단장비를 자랑하는 기업지원시설인 R&D 전북대 익산캠퍼스 임시연구소를 방문한다.

이에 앞서 지난 10일에는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 피플닷컴 코리아(주) 저우위보(周玉波) 대표가 익산시를 방문했다. 인민망(人民網-people.cn)은 세계10대 신문 중 하나인 인민일보(人民日報)가 뉴스를 중심으로 구축한 대형 온라인 정보교환 플랫폼이자 인민일보사가 출자한 언론문화 상장기업으로, 글로벌 인터넷상에서도 세계 최고의 온라인포털 언론매체다.

최근 한중 FTA영향과 지난 9월초 박근혜대통령의 중국 전승절 참석에 따른 양국 간 친밀한 우호교류와 협력증진이 강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기자단 방문은 국가식품클러스터 및 국내 식품기업 관계자, 식품 전문가와의 인터뷰를 통해, 중국내 많은 식품관련 기업들에게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적극적인 투자정보 제공과 파급력 높은 홍보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이에 익산시 한웅재 부시장은 “정부 주도로 추진되는 글로벌 식품시장의 新중심인 국가식품클러스터는 동북아시아 교통과 물류의 최적지로 다양한 기업지원시설과 기업지원 시스템을 갖춘 식품안전성의 최첨단 산업단지로서, 국내외 식품기업에게 최상의 기업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