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주말 가족 농장 11일 '개장'

11일 오후2시 주말가족농장 설명회 개최

등록일 2015년04월07일 16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고, 건전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익산 주말가족농장이 도시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 오는 11일 개장한다.

익산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컴퓨터추첨을 통해 2:1의 경쟁을 뚫고 당첨된 250가구를 농장 회원으로 선정했다. 11일 오후 회원가족 300여명은 농장 운영의 유의사항과 작물재배 관리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올해 주말가족농장은 1만3,899㎡ 규모에 250가족에 한 가구당 30여㎡를 분양해 상추와 치커리, 토마토 등 단기작목을 중심으로 회원들이 직접 재배하게 된다. 참여 회원들은 이날 자신들이 가꾸게 될 텃밭 위치를 확인한 뒤 곧바로 밭이랑을 고르고 파종을 한다.

농업기술센터는 시민들이 쉽고 즐겁게 주말농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경운정지, 비료살포 및 가족표찰을 지원하고 씨앗을 제공하고 있다. 등나무 쉼터와 급수시설 등 편의시설을 보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정기적인 농작물 관리 교육을 하고, 주말을 이용하여 농장을 찾는 시민을 위해 휴일에 전문지도사를 배치하는 등 농장운영에 불편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 주말가족농장은 1995년부터 현재까지 20년간 운영되고 있다. 익산시민의 자연체험 학습장이자 가족 간 사랑을 키우고 농업인의 고마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