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U턴 기업 ㈜패션체인 ‘미주 수출’

국내이전 관망 기업에 좋은 본보기

등록일 2015년04월03일 14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패션체인(대표 이명길)이 지난 3월초 유럽 수출에 이어 미국에 패션주얼리를 수출하게 됐다.

3일 익산시에 따르면, ㈜패션체인은 미국 뉴욕지역에 소재하는 신규 바이어를 발굴해 이달에 6만여불 정도 제품을 수출하게 됐다.

이명길 대표는 “어려운 경영환경이지만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경쟁력을 확보해 익산을 패션의 중심지로 만들고 싶다”며 “아직도 중국에서 국내이전 또는 제3국 이전을 관망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이번 수출이 좋은 본보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패션체인은 세계경기의 침체와 중국내 주얼리 기업의 저가공세 등 많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50여억원의 익산공장투자를 완료하고, 연내 70여명의 인력을 신규 채용해 품질 좋고 경쟁력 있는 주얼리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국내복귀기업의 수출판로를 개척한 기업이 승승장구하기를 바란다”며 “지난해 익산패션주얼리공동연구개발센터 준공과 더불어 주얼리생산장비 도입 등으로 국내복귀사업이 탄력을 받아 주얼리공단의 활성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