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아름다운 노년’ 남부권 노인 복지관을 가다

장기·바둑교실, 당구교실, 건강증진실 등 인기

등록일 2014년11월24일 18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 남부권 노인종합복지관이 지난달 30일 개관했다. 모현동 노인종합 복지관에 이은 두 번째로 한쪽으로 편중되어 상대적으로 복지혜택을 받기 어려운 남부권 주민들을 위해 지어졌다.

개관 후 한 달이 다 되어 가는 남부권 노인종합복지관. 어떠한 프로그램과 시설이 갖춰져 있는지 또 어르신들이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남부권 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았다.

지상 2층 건물의 남부권 노인복지관은 1층은 사무실, 장기·바둑교실, 당구교실, 건강증진실, 경로식당, 2층은 강의실, 정보화실, 휴게실, 다목적실 등 어르신들의 다양한 최신식 문화·편의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어 익산에 거주하고 있는 60세 이상의 어르신이라면 회원증을 발급받아 누구든 이용할 수 있다.

복지관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가요장단, 댄스스포츠, 노래교실 등의 취미여가 프로그램, 컴퓨터, 각종IT기기의 조작법을 배우는 정보문화 프로그램, 헬스, 당구 등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또한 바둑, 장기 등을 할 수 있는 기타 프로그램. 도합 4개의 분야로 15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거나 운영할 예정이다.

어르신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가요장단, 노래교실, 요가교실 등이 속한 취미분야 프로그램은 벌써 정원이 꽉 차 대기자 명단에 올려놓을 정도로 그 인기가 대단하다. 또한 기계나 스마트폰 조작에 어려움을 갖고 계신 어르신들에게 정보화 관련교실의 인기도 꽤 좋은 편이라고 한다.

이날은 당구장에서 왕년의 실력을 뽐내며 당구를 치고 계신 어르신들과 삼삼오오 모여 훈수를 둬가며 바둑과 장기를 두고 있었는데, 주로 남자 어르신들에게 아주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또한 남부권 노인 복지관은 추후 한글교실, 한문기초반, 영어회화반 등 교양강좌와 고전무용 등의 강좌도 개설할 예정이며 1월부터는 식당도 운영 할 계획이여서 어르신들이 더욱 복지관을 찾게 될 것이라고 한다.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고 시민중심의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익산시 남부권 노인 복지관이 더욱 활성화 되고 자리 잡아 많은 사람이 혜택을 누리길 기대한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