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AI 차단방역 '철벽 방역'

AI특별방역대책상황실 마련, 익산군산축협 하림 농산물도매시장 등 거점소독장소 3개소 설치

등록일 2014년11월11일 18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최근 김제시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익산시가 발 빠른 철벽 방역을 펼치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지난 7일 김제시 금구면 종오리농장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시는 8일부터 즉시 AI특별방역대책상황실을 마련하고 익산군산축협, 하림, 농산물도매시장 등 거점소독장소 3개소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또 시는 AI 차단방역을 위해 지난 10일 오후 회의실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 긴급방역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긴급대책회의에는 한웅재 부시장과 경찰서, 3대대 등 유관 기관장, 생산자 단체, ㈜하림, ㈜싱그린푸드 대표 등이 참석했다.

한 부시장은 “익산은 지금까지 조류독감 청정지역을 지켜온 만큼 AI 차단방역을 위해 각 기관별 역할 분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앞으로 AI특별방역대책상황실 운영을 통해 가금 사육농가 차단방역 강화체계를 지속 유지하고, 본격적인 철새 도래지에 대한 출입금지 홍보 강화 및 예찰, 소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 만경강 철새도래지 주변 등 방역취약 지역에는 익산시 및 익산군산축협이 보유한 소독차량으로 일제소독을 실시하고, 읍면별 공수의사를 동원하여 해당지역 축산농가에 대한 AI 예찰 활동을 강화한다.

시 관계자는 “가금류 농가는 AI가 완전 종식될 때까지 방심하지 않고 철저한 소독 및 외부인․차량 통제 등 차단방역에 더욱 힘써야 할 것”이라며 “의심 축 발생 시 축산과(☏859-5262), 축산위생연구소(☏290-6516) 또는 가축전염병 신고전화(☏1588-4060)로 신속히 신고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