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농산물 수급조절용 저온저장고 신축 '가격 안정화'

익산원예농협 산지유통센터 부지내 935㎡ 규모 저온저장고 준공

등록일 2014년08월22일 11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기후 온난화와 지속적인 농산물 가격 하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대형 저온저장고를 추가 신축한다.

익산원예농협 산지유통센터 부지 내 건축되는 저온저장고는 935㎡ 규모로 익산농산물 7,500여톤을 저장할 수 있다. 오는 11월 초에 준공될 계획이다.

저온저장고 신축으로 지역에서 대량 생산 재배되는 농산물을 보관할 수 있어 농산물의 체계적인 유통․관리가 이뤄질 전망이다. 농가들은 대량출하에 대한 걱정 없이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전념 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매년 저온저장 시설의 부족으로 홍수출하 시에 대량 생산된 양파, 감자를 비롯한 원예농산물을 어쩔 수 없이 저가로 출하해 왔다. 이번 저온저장고가 추가로 완공되면 장기 저장을 통해 농가의 생산량을 최대 수급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한편 시는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소득을 위해 최신 농업기반 시설 구축사업에 지속적인 지원을 해왔다. 작년에는 여산농협 등 3개소에 19억3,700만원을 투입해 저온저장고 2,098㎡를 신축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