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고도 익산 옥룡천 옛 물길 회복사업 ‘박차’

금마저수지~지방도 720호선 1.4㎞구간...2016년 말 완공 계획

등록일 2014년05월27일 13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 고도(古都)지구인 금마면 중심에 흐르는 옥룡천이 옛 물길 회복사업을 통해 오는 2016년까지 정비된다.

옥룡천은 미륵산에서 발원해 백제도토성, 고도리 석불입상, 왕궁리유적을 거쳐 만경강으로 유입되는 하천으로 오랜 역사와 함께 하고 있다.

고도보존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현재 하천기본계획 수립과 실시설계 중이며, 올해 하반기부터 사업부지에 대한 토지 등의 보상이 추진될 예정이다. 내년부터 공사가 시행돼 2016년 12월에 완공될 계획이다.

이번 사업계획 구간은 금마저수지~지방도 720호선 1.4㎞다. 이곳은 고지도 및 지적원도를 바탕으로 옛 물길을 복원하는 것은 물론 징검다리․산책로 조성, 수생식물 식재, 수질개선 등 고도와 어우러지는 친환경 생태하천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옥룡천 사업은 역사문화공간과 생태공간을 시민들에게 제공해 고도지구의 역사적 정체성 및 경관, 생활환경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금마면 일대에서 추진되는 고도보존육성사업을 통해 왕도로서 위상이 되살아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