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사랑의 거북이 전국마라톤대회 참가자 '선착순' 접수

오는 28일까지... 4월 11일~12일 중앙체육공원 일원서 열려

등록일 2014년03월03일 18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짝이 되어 익산 전역을 달리는 사랑의 거북이 전국마라톤대회 참가자 접수를 오는 28일까지 선착순으로 받는다.

제11회 사랑의 거북이전국마라톤대회는 사랑의 거북이 전국 마라톤대회 조직위원회의 주관으로 오는 4월 11일~12일까지 양일간 익산시 일원과 중앙체육공원에서 개최된다. 전국에서 8천여명이 참가할 예정으로 전국 최대 규모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은 서로를 격려하며 익산 전역의 6.5km를 함께 달리고, 가장 느리게 달린 선수가 대상을 받는다. 올해 대회는 장애체험 마라톤이 추가되어 장애인의 인식개선과 이해의 폭을 넓히게 된다.

특히 참가비를 대신해 참가자들에게 한 움큼의 쌀을 모으는 ‘사랑의 좀도리 단지’ 행사를 실시해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들에게 쌀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한다.

또 장애인 문화 활성화 및 기반 마련을 위해 전국장애인문화엑스포를 개최하여 장애인의 문화욕구를 충족하고 비장애인과 문화를 통한 공감대 형성과 화합의 장을 마련 할 계획이다.

자원봉사자로 코레일 전북본부의 자원봉사단 등 민․관․군 등 1천명이 참여할 계획이며 (주)청정원은 “나눌수록 맛있는 행복” 이라는 이름으로 참가팀 전 기관에게 푸드뱅크 식품을 지원한다.

참가 희망자는 비장애인은 인터넷(www.s-somang.or.kr/)접수만 가능하며 장애인은 전화(사랑의 손길 새소망 063-731-1177)나 현장접수 모두 가능하다.

문의 : 사랑의 거북이 마라톤대회 조직위원회 731-1177, 010-2654-7912(황의성대표)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