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서일영 교수, 몽골 명예박사‧교수 위촉

몽골 국립의학원에서 한국인 최초 명예박사 학위, 명예교수로 위촉

등록일 2014년01월21일 18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병원 정은택) 비뇨기과 서일영 교수가 지난 18일 몽골 울라바타르에 위치 한 몽골 국립의학원 (National Institute of Medical Sciences of Mongolia)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 받고 명예교수로 위촉 되었다.

몽골 국립의학원은 의사들을 대표하며 의학 교육 및 학술 활동 등을 담당하는 몽골의 국립기관으로 서일영 교수는 외국인으로는 여덟번째, 한국인으로서는 최초로 명예 박사학위를 수여 받고 명예교수로 위촉 되었는데 몽골 현지에서는 신문과 언론에 보도 될 정도로 화제가 되었다.

현재 원광대학교병원 국제진료센터장을 맡아 미국, 중국, 러시아, 몽골 등 해외 환자 유치에 커다란 기여를 하고 있는데 특히 50여명의 몽골 의사 및 간호사를 초청 연수시키는 노력으로 인하여 원광대학교병원은 몽골에서 의료 한류 열풍을 주도하고 있으며 신장이식수술, 로봇수술, 골수이식수술, 암 수술 등 중증 질환 몽골 환자들이 원광대학교 병원을 찾고 있다.

이번에 몽골국립의학에서 명예박사학위를 수여 받고 명예 교수로 위촉 된 서일영 교수는 마르퀴즈 후즈, ABI, IBC 등 세계 3대 인명사전에 모두 등재된 비뇨기과 분야의 선두 주자로 2008년에는 호남, 충청, 제주지역 최초로 다빈치 로봇수술을 성공하였다.

한편 서일영 교수는 국내에서도 연구와 진료 분야에 걸쳐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 대한비뇨기과학회 우수논문상, 대한내비뇨기과학회 학술상등을 수상하는 등 업적을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몽골에서도 한, 몽골간 의료 교류에 기여 한 공로가 지대하여 철도부장관 훈장 및 보건부장관 훈장을 수상한 바 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