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원광학원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지난 12일 서울 KOTRA회의실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공동노력을 통해 해외 통용성 및 현장 감각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 청년 인력의 해외진출을 지원함으로써 국내·외 기업의 전문 인력난을 해소하는 상생 협력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실시됐으며, 각 기관의 주요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에 따라 원광학원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81개국 119개 무역관을 활용하여 국내·외 인력 수요기업을 발굴하고,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 및 해외 인턴십 ·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측의 국내·외 기업체 매칭, 해외 취업 및 창업 지원 등에 힘입어 다양한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 국내 및 해외 기업체에 전문 인력을 공급할 예정이다.
원광학원 신명국 이사장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 원광학원은 세계 주요국가에 글로벌 거점 기지를 구축하고 신흥시장을 발굴함은 물론, 학원 내 각 대학 재학생들의 글로벌 취업·창업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청년실업 해소에 기여하는 무역과 투자의 새로운 역할을 구현하고자 한다.”며, “양기관의 핵심역량을 활용한 의료·병원, 지식서비스 등 신성장 동력산업 추진과 핵심국가 · 분야의 전략적 투자유치 강화로 경쟁력있는 글로벌 기업생태계 조성에도 기여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학교법인 원광학원은 산하에 학교법인(원광대학교, 원광보건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과 병원(원광대학교의과대학병원, 치과대학병원, 한의과대학병원), 문화 · 복지시설 등 전국에 걸친 대규모 인프라를 구축, 전문화된 교육 ·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