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익산시 SNS 채널 활성화와 관광콘텐츠 홍보를 위해 22일~25일까지 축제‧여행정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가 2013 ‘베스트 그곳’ 으로 선정한 전국의 9개 도시의 관광자원과 축제를 네티즌에게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이벤트는 익산시 페이스 북(http://www.facebook.com/iksanin)을 통해 이달 23일과 25일부터 개최되는 익산보석축제와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를 집중적으로 홍보한다.
또 네티즌들이 궁금해 하는 익산관광지, 관광일정, 먹거리, 교통편 등 다양한 질문에 대 한국관광공사와 맞춤형 실시간 채팅을 할 수 있다.
참여희망자는 스마트폰 또는 인터넷을 이용해 직접 접속하거나 한국관광공사 사이트 ‘대한민국 구석구석’(http://korean.visitkorea.or.kr)에서도 연계된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SNS 채널을 활용해 지역 관광을 홍보하는 동시에 SNS 채널 인지도와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 관광 콘텐츠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 문화관광과 전종순 과장은 “최근 관광객들은 모바일을 활용하여 관광정보를 습득하고 있다. 네티즌들의 이벤트 참여는 익산여행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