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국제차문화축제 5일 개막

그윽한 차와 함께 ‘전통의 멋’ 찾아 떠나요

등록일 2013년10월03일 17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우리나라 최북단 야생차군락지인 익산에서 5일~6일 이틀간 2013 익산국제차문화축제가 열린다.

익산웅포차체험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익산시가 후원하고 사)국제티클럽(대표 이진수)이 주최, 한국티클럽과 익산마한티클럽이 주관한다.

이번 축제에는 한국 차문화산업과 익산시 발전을 위한 헌공다례와 익산시가 새로 조성한 차밭에서 펼쳐지는 각종 차 문화 체험 등이 펼쳐진다.

특설무대에서는 전통차예절겨루기대회, 왕실혼례복식패션쇼, 커피바리스타 경연대회, 한중일 삼국의 다례시연 등이 열려 세계의 차 문화를 체험하고 우리나라 전통 차 예절문화를 익힐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전통문화 전시․체험부스에는 차 만들기를 비롯해 솟대 만들기, 삼국 차문화 체험, 규방문화공예대전 전시, 천연염색 문양염 전시, 차문화 상품 전시 등 일반시민들도 쉽게 차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린다.

또 축제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서 익산역와 원광대 구정문(체육관)에서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전국적으로 최대 차 문화 인적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익산에서 시민과 전국의 차인들이 함께 교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한국 차 문화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살필 수 있는 축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소통뉴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