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희망근로 프로젝트 우수기관 선정

등록일 2009년12월29일 16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행안부 종합평가에서 희망근로 프로젝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9일 정부중앙청사 별관2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시 관계자는 행안부 장관표창을 받았다.

시는 실직자 및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하며 서민생활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6월~11월까지 6개월 간 총 사업비 107억원이 투입, 1천700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

중점 추진사업으로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도배․장판 교체 및 슬레이트 지붕개량사업 등 3개 사업과 살기 좋은 마을가꾸기 추진사업에 담장벽화 그리기 등 6개 사업, 공공시설물 정비 추진사업에 둘레길 조성 등 7개 사업을 추진했다.

특히 임금의 30%를 희망근로 상품권으로 지급, 전통시장과 지역상권에 24억900만원이 유통되어 서민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3월~6월까지 4개월간 700여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생산적 친서민적 사업을 수행, 시민들의 실생활과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희망근로 프로젝트 선진지로 전국에 알려져 지난 22일 부산광역시 금정구청 공무원 42명이 벤치마킹을 위해 익산을 방문, 함라산 둘레길 조성 사업장을 견학했다.

 

소통뉴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