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보석관련 중국 진출업체, 보석전시판매센터 입점 관심

등록일 2009년11월23일 21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보석관련 중국 진출업체들이 보석박물관내에 건립 중인 보석전시판매센터 입점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시와 익산주얼리엑스포추진위원회는 내년 4월 이후 본격적인 입점업체 모집에 들어가기에 앞서 입점 희망조사를 위해 지난 17일~19일까지 중국 연태와 청도를 방문했다.

18일 중국 청도 현지에서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해 투자의향서를 받은 결과 11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10개 업체가 20여개 부스를 입점 희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시에 따르면 과거 입주희망 수요조사에서는 총 54개 희망업체 중 5개의 업체가 입점을 희망했지만 이번 조사에서는 5개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익산시가 추진 중인 귀금속보석산업 클러스터 구축사업이 구체화되면서 신뢰도가 높아지고 세계의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국내 내수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중국 진출업체들의 분위기가 그대로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다.

시는 보석전시판매센터 업체 유치를 위해 올해 12월 경 서울, 내년1월 일본과 3월 주얼리엑스포장에서 각각 투자유치설명회를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지역 업체들의 여건을 고려하고 투자유치 수요조사 결과에 따라 구체적인 입점 순위조건의 폭을 마련해 내년 4월경부터 공모를 통해 본격적으로 입점업체를 모집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보석전시판매센터는 내년 3월 준공을 목표로 현재 공사가 75% 진행되고 있다. 이 곳에는 84개의 입점부스가 설치되며 명품에서부터 패션주얼리 제조업체, 각종 재료․부품 제조업체까지 입점이 가능하다.

소통뉴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