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택 원광학원 10대 이사장이 4일 취임했다.
학교법인 원광학원(원광대학교, 원광보건대학, 원광디지털대학교) 제9대 윤여웅, 제10대 이성택 이사장의 이.취임식 봉고식이 4일 오후 2시 원광대학교 숭산기념관 3층 대법당에서 열렸다.
신임 이 이사장은 "이사장 취임을 법신불사은님의 소명으로 받들어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이 자리에 섰다"며 "원광학원이 참다운 교육기관이 되고, 원광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임 이 이시장은 원불교에서 종법사 다음으로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임기는 이날부터 4년간이다.
이 이사장은 경북대학교 수의학과를 졸업한 후 원불교에 출가, 원광대학교 원불교학과 지도교무, 원불교 교정원 교화부장, 문화부장, 국제부장, 부산교구장, 서울교구장 등을 역임했다.
또 이 이시장은 현재 대통령직속 통일고문회의 고문,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 공동대표, 한국종교인평화회의 공동대표 등을 수행하며 한국사회와 원불교를 대표해 인권과 평화, 교육, 문화를 이끌어 오고 있다.
한편, 윤 전 이사장은 이날 이임식에서 "지금까지 많은 자랑거리를 만들어 주신 원광학원의 모든 구성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신임 이사장의 높은 법력과 경륜으로 원광학원의 위상이 크게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