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국가 비상사태 대비 '만전'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 개최

등록일 2009년08월13일 20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는 13일 오후 국민생활소극장에서 전종수 부시장의 주재아래 담당이상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가 열렸다.

국가위기관리 종합훈련인 을지연습은 지난 68년부터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해 행정기관 및 주요 민간업체들이 참여해 위기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국민생활안정, 군사작전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올해는 오는 17일~20일까지 3박4일간 실시된다.

이날 전 부시장은 각 국․소․단장으로부터 올해 을지연습 준비상황과 을지연습 통합상화조치 모델 연습 준비사항 등의 주요 검토사항 등을 보고받았다.

전 부시장은 이날 “이번 훈련이 유사시 실전에 대비한 훈련이 될 수 있도록 각자 부여된 임무를 정확히 알고 적극적인 자세로 훈련에 임해주기”를 당부하고 “각급 기관 단체와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확실히 해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대응태세를 확립하는 계기”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보고회 후에는 시 관계자와 유관기관 및 업체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을지연습 교육이 열렸다. 이번 교육에서는 을지연습 계획 및 실시요령, 연습상황전파, 메시지 처리교육, 전시임무 및 보안교육 등이 열렸다.

한편 올해 을지연습은 17일 최초보고 및 통합방위협의회 개최를 시작으로 18일 전시피해복구훈련 민방공불시훈련과 주먹밥 체험시식회, 19일 다문화가정 이주여성 안보교육을 위한 을지연습장 견학, 19일 야간소등 훈련 등이 열린다.

소통뉴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