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에서부터 성인까지 각 연령과 취향에 따라 시민들이 골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익산시립도서관에서는 시민을 대상으로 2009년 하반기 열린 시민교양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열린 시민교양강좌는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동화 속 그림여행”부터 어린이 논술, 한자야 놀자 등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14개 강좌와 자녀독서지도, 서예, 컴퓨터, 사진반 등 성인들을 위한 10개 강좌가 마련된다.
어린 아이에서부터 성인, 노년층까지 여가 활동과 자기 계발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
수강료는 무료 또는 월 10,000원이며 접수신청 후 9월부터 12월까지 총 16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접수신청은 8월 17(월) 9시부터 시작되며 어린이 강좌는 인터넷 접수 후 추첨으로, 일반강좌는 선착순 방문 접수로 선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iksan.go.kr/library)나 전화(☎ 영등도서관 859-4661~2, 마동도서관 859-4663~4)으로 문의하면 된다.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운영되는 열린 시민교양강좌는 도서관만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강좌 개설로 지역 주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과 참여로 이뤄지고 있다.
연말에는 한 해 동안 수강생이 배운 기량과 솜씨를 선보이는 작품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