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군부대 신종플루 예방교육

등록일 2009년08월11일 19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국의 군부대에서 신종플루 확진 환자가 계속 증가하자 익산시가 이를 예방하기 위해 나섰다.

익산시 보건소는 11일 오전 육군 제35사단 3대대(대대장 김환필 중령)에서 3대대 장병, 예비군 인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종플루 확산방지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신종플루 감염 시 빠르게 확산하는 군부대 특성을 고려해 환자의 조기식별과 격리 및 치료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또 손씻기와 기침예절 등 위생수칙 등을 교육했다.

특히 3대대에는 신종플루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야전부대가 보유해야 할 마스크와 장갑, 손 소독제 등의 물품이 지급됐다.

보건소는 11일~13일까지 4일간 예비군 입소 장병 800명을 대상으로 발열검사와 함께 신종플루 예방교육을 계속 실시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집단 생활하는 군부대 특성상 환자의 조기발견과 초기대응이 가장 중요하다”며 “철저한 질병 관리체계가 가동될 수 있도록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는 집단생활시설 신종플루 예방을 위해 지난 7월5일에는 학교보건교사와 27일 보육시설 시설장, 8월7일에는 의무경찰, 8월6일에는 부사관학교 군의관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또 8월 내 제7공수 특전여단을 대상으로 예방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소통뉴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