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건강가정지원센터는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경제관 형성과 합리적인 소비자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28일~30일까지 원광대 생활과학대학에서 어린이 교육 ‘경제나라 여행’을 실시한다.
3일간 열리는 이 교육은 저소득층과 농․어촌거주자 및 결혼이민자 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저․중․고학년 반으로 나뉘어 학교교과와 연계된 게임을 통해 진행된다.
저학년은 용돈계약서 작성을 비롯해 용돈관리, 저금통만들기, 경제퀴즈, 고용계약서 작성, 장보기, 용돈계약서 전시 등이 열리며, 중학년은 가게관리 게임, 세계 돈 통일 화페만들기, 소비자권리찾기 게임 등이 진행된다. 고학년은 용돈관리, 개인금융거래파악, 고용계약과 고용계약서, 어떤 집을살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합리적인 경제개념을 심어준다.
한편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지난 06년부터 실시한 경제교육은 아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소비문화와 경제교육으로 매년 어린이들과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지원센터는 가족문제발생을 예방하고 가족의 건강성을 증진하기 위해 가정상담과 가정생활교육, 사랑나눔 가족자원봉사대 운영, 부모교육, 장애아가족휴식지원 및 조손가족 지원 프로그램 등을 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 및 문의는 홈페이지(http://iksan.familynet.or.kr)나 전화(838-604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