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남북로에 꽃 활짝 '눈길'

등록일 2009년06월12일 14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친화도시 익산시에 시민들이 직접 4km 꽃길을 조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12일 이한수 시장은 남중동, 모현동, 신동 주민과 희망프로젝트 근로자 등 350여명의 시민은 남북로(모현사거리~원대사거리) 인도변에 백일홍 등 4종 꽃 4만본을 식재했다.

시는 계절에 맞는 꽃이 있는 시민이 걷고 싶은 친화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남북로를 일제 정비하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꽃길을 새롭게 조성했다.

이 시장과 주민, 희망근로자들은 이날 백일홍과 메리골드, 사루비아, 페츄니아 등의 계절에 맞는 다양한 화초를 심으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 시장은 “꽃길조성에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줘 깊이 감사드린다”며 “가로환경 정비에 많은 시민이 주인의식을 갖고 꽃과 나무가 어우러진 녹색 익산을 만드는데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 남북로를 시민이 걷고 싶은 거리로 만들기 위해 도시미관 정비를 위한 보차도 경계석 및 보도를 정비할 계획이다. 또 시 전역을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배산로와 선화로 등 화단을 정비하고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가운데 꽃길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통뉴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