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마한백제 문화 유적탐방’ 큰 호응

등록일 2009년05월25일 16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마한교육문화회관이 학생들의 애향심 고취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마한백제 문화 유적탐방’이 학생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있다.

마한교육문화회관 23일 익산지역초등학생 3∼6학년과 학부모등 40명이 함께 제1기 마한백제문화 유적탐방을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한 마한백제문화 유적탐방은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한 가운데 교육과정과 관련된 지역 문화유적지를 직접 탐방하는 테마식체험학습으로, 미륵사지, 쌍릉, 고도리 석불입상, 왕궁유적지 등을 김판용 강사(시인, 황토현문화연구소장)의 재미있는 해설과 질문, 답변 등으로 유적지 탐방이 진행, 참가자들의 좋은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참가자들은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문화유적에 관한 내용들을 좀더 자세히 알게 되었고, 특히 백제탑의 특징 등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고 입을 모앗다.

한편 최병만 관장은 이번 마한백제문화탐방을계기로 자라나는 학생들이 찬란한 마한백제문화에 대한긍지와 자부심을 갖길 바라며, 하반기에도 문화탐방을 실시하여 우리 문화·유적의 소중함을 갖게 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소통뉴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