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에 푸른 희망 심어요"

푸른익산만들기 나무심기 행사

등록일 2009년03월27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친환경 저탄소 녹색도시를 조성하고 있는 익산시가 식목일을 전후해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했다.

27일 오후2시~5시까지 이한수 시장을 비롯한 시민과 기관단체, 공무원 등 500여명은 배산공원 송백정과 웅포면 맹산리 시유림에서 소나무와 목백합나무 등 3종 3,925본을 식재했다.

이날 식재한 백합나무는 내한성과 내공해성이 강하며 5~6월에 녹황색의 튤립 모양의 꽃이 핀다.

이 시장은 이날 “오늘 심는 한 그루의 나무는 푸른 익산의 씨앗이며 풍요로운 익산의 미래다”며 “직원들에게 앞으로 경제적이고 지역 토양에 잘 맞는 나무를 심고 가꾸는 일에 더욱 더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지난 07년~오는 2011년까지 5년에 걸쳐 100만그루 나무심기를 목표로 시민과 시민단체, 사회단체가 참여해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총 39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도시 및 마을 숲 조성, 학교공원화 사업, 가로수 및 가로화단조성사업을 실시한다. 특히 나무벌채나이가 지난 임지와 산불피해임지, 미입목지 등 총67ha, 143천본을 산림에 식재할 계획이다.

 

 

소통뉴스 곽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